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2023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대한노인회에서 주최하며,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씨유박스는 대한노인회의 스마트 경로당 표준안에 맞춰 모바일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에 적용되는 AI 얼굴인식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에 사용자는 디지털 기기 내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이용할 때 회원 인증 및 로그인을 간편한 얼굴인식을 통해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등 기존의 로그인 방식이 시니어들에게 매우 불편했던 만큼 시니어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 편의성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지난 10월, 씨유박스는 대한노인회와 함께 스마트 경로당 사업을 수행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스마트 경로당 사업은 300만명의 대한노인회 회원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전국 6만8000여 개의 경로당 개선을 위해 추진하려 하는 사업이다. 씨유박스는 키오스크 등 300만명의 대한노인회 회원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에서 회원 인식 및 로그인을 얼굴로 사용하게 함은 물론, AI 영상인식 기반 비대면 의료사업 인프라 구축, AI 얼굴인식 기반 결제 및 기타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