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 이루다마케팅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종합대상을 포함한 올해의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 올해의 블로그 기업 부문 최우수상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제9회 2023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유수의 기업을 비롯, 정부부처, 지자체, 비영리단체 등 여러 기관들이 참여했으며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전문가평가(60%)로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대중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루다마케팅은 인스타그램 종합대상(매일유업(상하목장)), 블로그 최우수상(서브원), 유튜브 대상(농협상호금융) 등 각 채널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사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든 결과 총 3관왕이라는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매일유업(상하목장)’의 경우 종합대상을 받은 브랜드 중 유일한 사기업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당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친환경을 주제로 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작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또한 3D 애니메이션 영상,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블로그 최우수상의 서브원은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써 MRO 서비스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관련 지식을 제공하여 전문성을 더한 블로그로 자리매김하였고, 유튜브 대상의 농협상호금융은 셀러브리티와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함께한 웹 예능 ‘게임안하면 지상렬’, 영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담은 웹드라마 '무럭무럭 레벨업' 등의 영상 콘텐츠로 대중들과 소통하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이루다마케팅 관계자는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많은 구독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및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등 관련 전문 인력을 채용하여 크리에이티브 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3개의 분야에서 수상한 이루다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광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등 경계를 넘나드는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해 가는 디지털 종합 광고대행사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