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태블릿학습지 ‘밀크T아이’가 교육적 접근법에 기반해 유아 영어 학습 콘텐츠를 설계했다고 10일 밝혔다.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유아 영어 학습 설계법은 ‘프로젝트 학습법’과 ‘전신 반응 교수법’이다.
먼저 ‘프로젝트 학습법’은 학습 과정에서 배우는 주제 중심 학습법이다. 누리 과정 주제를 프로젝트 학습에 적용하여 유아에게 적합한 학습 흐름으로 설계했다.
프로젝트 학습법을 적용한 밀크T아이의 학습은 △유아들이 흥미로워하는 주제 선정 △율동송, 캐릭터 애니메이션 송으로 흥미 유발 △조작 활동, 상호작용 통한 탐구 활동 △나만의 작품 만들고 전시하기 순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전신 반응 교수법’은 신체 운동 활동을 활용한 언어 학습법이다. 머리로만 암기하는 단순 암기식이 아니라 온 몸을 활용하여 장기 기억에 효과적이고, 직접 행동에 따른 성취감을 준다.
천재교과서 밀크T아이 관계자는 “밀크티는 다양한 교육적 접근법으로 탄탄한 콘텐츠를 만든다”고 밝혔다. 덧붙여 “모국어처럼 익혀야 하는 유아 영어의 경우, 신체의 움직임과 글자 및 기호 모양을 연결하여 익히면 장기 기억은 물론, 학습에 대한 흥미가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