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하 ‘CCMA 2023’)'이 오늘(10일) 개최된다.
CCMA 사무국에 따르면 'CCMA 2023'은 이날 오후 7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이특, 스테이씨(STAYC) 시은,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석매튜가 시상식을 이끈다.
시상식에는 악뮤(AKMU), 이마세(imase), 키스 오브 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드림(NCT DREAM), 니쥬(NiziU), 라이즈(RIIZE), 스테이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제로베이스원, 경서, 박재정, 이찬원, 화사 (HWASA) (*아티스트명 가나다순) 등 총 13팀의 아티스트가 참석한다.
더불어 이번 CCMA 2023에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각각 활약한 어때(EO-DDAE)와 마네퀸(MANNEQUEEN)이 참석해 축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작곡가, 작사가, 퍼포먼스 디렉터, 비주얼 디렉터, 실연자 등 2023년 케이팝 발전에 공헌한 음악산업 종사자들도 참여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CCMA 2023’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 SPOTV가 공동 주관하고 써클차트가 주최한다. 국내외 온라인 음악 플랫폼과 피지컬 앨범 유통사,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정식 공급받아 합산·집계하는 '써클차트' 데이터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올해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한다.
CCMA 2023은 국내 ‘스포티비(SPOTV)’와 ‘스타티비(STATV)’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며, 해외 전지역(한국, 일본, 중동 제외)에서는 비아제코리아의 ‘위시유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생중계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