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죽음에 얽힌 강력한 소재와 스릴러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신작 ‘선산’과 ‘구독과 좋아요’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모두 카카오웹툰에서 연재 중이다.
◇선산=연락을 끊고 지내던 작은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부고 소식과 함께 선산을 상속 받게 된 주인공 윤서하. 서하에게 선산 상속과 함께 잇따라 불길한 사고가 발생한다. 어두운 베일에 감춰진 선산, 그리고 얽히고 설킨 가족사가 하나둘 벗겨지면서 충격은 배가 된다.
‘부산행’, ‘지옥’ 등 한국적인 소재에 근간한 치밀한 이야기를 만들어 왔던 연상호 감독의 원안을 바탕으로, 드라마로도 방영된 웹툰 ‘신성한, 이혼’의 강태경 작가가 각색을, 웹툰 ‘조류공포증’의 조눈·리도 작가가 작화를 맡았다. 넷플릭스에서 동명 드라마가 오는 19일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연재 중으로 누적 조회 수는 200만 회다.
◇구독과 좋아요=구독자가 만든 끔찍한 음식을 콘텐츠로 내세우며 유명세를 연명하던 먹방 유튜버 퀸비. 청국장과 엔초비로 만든 푸딩부터 취두부 케이크, 묵은지 탕후루까지 그녀는 뭐든 먹어 댔다. 무려 백만의 구독자 수를 자랑하던 그녀의 죽음이 생중계된다. 그리고 그녀를 ‘구독’하던 모든 이들의 휴대폰에 알람이 울린다. 퀸비의 영상이 올라왔음을 알리는 알람이다.
작품은 죽음이 생중계된 유명 유투버 퀸비가 생전 의뢰를 맡긴 탐정이 그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하나 둘 파헤쳐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강태경 작가의 신작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연재 중으로, 누적 조회 수 60만회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