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함께 지난해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캠페인을 펼친 결과 대구시에 외국인 관광객 9300여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텔 상품뿐 아니라 항공권과 체험 액티비티 등이 소개됐다. 중국 본토 및 대만 등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캠페인 페이지뷰는 2900만 뷰에 달했다. 여행 상품은 총 5740건이 판매됐다. 지난해 동기 대비 평균 87% 상승한 규모다. 특히 트립닷컴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에 대한 금액을 최대 50%까지 지원한 결과 대만발 항공권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1% 성장했다.
이 외에도 트립닷컴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 운영하는 ‘대구트립’ 애플리케이션을 플랫폼에 연동해 지역과 지자체 앱을 동시에 홍보했다. 해외 이용자들은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를 검색하면 대구트립 앱에서 소개하는 대구 특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 및 정부 관계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해외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 관광지를 해외에 소개했다는데서 의미가 크다”면서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캠페인을 통해 해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