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천장재 제조 업체 ‘㈜젠픽스DMC’의 KS인증을 취득한 ‘불연 흡음금속천장재(KS-NF-SDMC)’ 제품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었다.
혁신 제품은 지정 기간 동안 혁신 장터를 통해 금액 한도 없이 공공조달 수의계약과 구매 담당자에 대한 면책 적용이 가능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조달청 등 정부 부처의 시범 구매와 공공기관 구매상담과 같은 다양한 판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공기관 의무구매제도는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등의 규정에 따라, 정부는 중소기업자가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의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목표비율을 중소기업물품 구매액의 15퍼센트 이상으로 해야 하는 제도다.
이번 선정으로 젠픽스DMC는 향후 3년 간 조달청 자체 예산 구매와 시범구매, 실증사례 구축, 국가/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젠픽스DMC 권영철 대표이사는 “KS인증 SDMC흡음금속천장재는 우수한 불연성능으로 화재확산의 예방은 물론, 흡음성능 또한 인정받아 쾌적한 환경 조성에 적합한 벽천장용흡음재이며, KS인증을 취득해 관공서 및 학교와 같은 시설에 가장 적합한 자재”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건축문화의 선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