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IU)가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아이유의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은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직후 멜론 TOP100과 HOT100, 지니, 벅스 등 온라인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발매 1시간만에 기록한 멜론 TOP100 1위는 지난 2021년 8월 차트 개편 후, 여자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속도라 눈길을 끈다.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 곡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바레인, 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카보베르데, 체코, 핀란드, 온두라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타, 몰도바, 몽골, 필리핀,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까지 전 세계 23개 지역1위를 달성했다.
아이유의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은 미니멀하고 빈티지한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해 맥시멈한 아웃트로를 가진 발라드 곡이다. ‘비밀’, ‘이름에게’, ‘러브 포엠(Love poem)', ’아이와 나의 바다‘등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유의 발라드 시리즈를 이어간다.
앞서 23일에서 24일로 넘어가는 자정에는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러브 윈즈 올'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뷔의 열연, 엄태화 감독의 연출 등이 어우러져 화제다. 유튜브 조회수는 1500만 뷰를 넘겼다.
한편, 아이유는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 발매에 이어 오는 3월2일 서울 KSPO DOME에서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를 개최한다. 아이유는 총 18개 도시를 방문하며 국내외 팬을 만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