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식자재 납품 플랫폼 ‘코케비즈'가 여러 생두 업체의 생두 제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고 쉽게 발주할 수 있는 ‘생두 구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021년 10월 론칭한 코케비즈는 카페 운영자가 카페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여러 식자재를 발품파는 일 없이 한 곳에서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초기에는 원두 납품 서비스로 시작해 현재는 디저트, 카페용품, 콜드브루 등 4,000종이 넘는 상품의 납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생두 구매 서비스는 다양한 생두 업체가 판매하는 수백종의 생두를 코케비즈에서 한 눈에 비교하고 선택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생두는 로스터리 카페에서 원두를 만들기 위해 구매하는 제품인데, 약 100여곳의 생두 유통 업체에서 수천종의 생두를 판매하고 있다 보니 카페 사업자가 원하는 가격과 품종의 생두를 찾기 위해서는 여러 생두 업체에 일일이 문의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코케비즈에서는 여러 업체의 생두를 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원하는 생두의 단가 비교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용량별 가격 옵션을 제공해 대용량 납품 시에도 가격 부분에서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코케비즈는 카페 B2B 식자재 스타트업 ‘㈜컨슈머브릿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 오픈 2년만에 전국 1만개 카페 매장을 고객사로 만들었다. 코케비즈는 카페 사업자들의 필수 이용 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며 카페 식자재 납품 전문 서비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