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범수가 새로운 매력을 가득 담은 앨범을 예고했다.
김범수는 13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9집 '여행'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여행'을 비롯해 '너를 두고', '그대의 세계', '걸어갈게', '각인', '나이', '머그잔', '꿈일까', '너는 궁금하지 않을 것 같지만', '혼잣말', 'Journey'까지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여행'은 아티스트 김범수로 걸어온 길을 '여행'이라는 키워드에 함축적으로 녹여낸 곡이다. 김범수는 가사가 가진 메시지에 힘을 실어주는 발성과 창법으로 기존 음악들보다 편안한 매력의 음악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화려한 작가진 또한 화제다. 싱어송라이터 최유리와 선우정아, 아티스트 이상순, 임헌일, 작곡가 피노미노츠(Phenomenotes)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으로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가 '머그잔'의 작곡과 피아노 연주에 참여했다.
'여행'은 지난 2014년 발매된 정규 8집 'HIM (힘)' 이후 김범수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이다.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은 김범수의 음악적 깊이와 진정성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김범수는 선공개 곡 ‘꿈일까’와 ‘그대의 세계’를 발매했다. 지난해 12월 발매된 '꿈일까'는 작곡 및 프로듀싱에 임헌일이 참여해 김범수와 음악적 시너지를 선보였으며 지난 1월 발매된 '그대의 세계'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현빈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한편, 김범수의 정규 9집 ‘여행’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