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지원 컨설팅 전문기업 이음길HR이 재취업지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이음에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음길은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자체 개발한 이음에듀의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퇴직 예정 근로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커리큘럼 대폭 확대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퇴직 후 변화를 인식하여 미래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는 진로설계 교육과정, 생애설계 영역의 내용을 선택할 수 있는 생애설계 교육과정, 그리고 참여자의 관심도 높은 콘텐츠로 구성된 추가 선택과정 제공을 통해 전직지원 고유의 전문성을 배가했다.
‘진로설계 교육과정(16시간)’은 자기탐색, 경력탐색, 경력기술, 경력설계 모듈로, ‘생애설계 교육과정(14시간)’은 자산관리, 건강관리, 정보탐색, 관계관리 등의 모듈로 구성, 퇴직 후 다양한 경력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추가 선택과정(5시간)’은 직장적응 기본과정, 직무기초역량 강화과정 등 참여자 니즈에 맞는 추가 콘텐츠 제공으로 수강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음에듀의 모든 콘텐츠는 진로설계 및 생애설계 등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경험과 강의 노하우를 가진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제공된다.
또 시스템 최적화로 운영 효율성을 제고했다. 이음에듀 이용을 원하는 고객사에는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별도 개설하여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문서 준비 없이 사이트 내에서 간편하게 진로설계서를 바로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밖에 편리한 교육 환경 제공으로 수강생 편의성 및 관리 기능을 개선 했다. 사용자 이용 행동패턴 분석에 따른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개선, 고화질 풀HD 화질, 그리고 PC·모바일 버전 동시 제공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은 실시간으로 모든 강좌의 진도율을 확인하고 수강 시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관리자는 전체 수강생의 출석률·진도율 및 수료 현황 실시간 확인해 효과적인 수강생 관리가 가능하다. 이음에듀 이용 및 전직지원 서비스 관련 문의는 이음길 홈페이지 문의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이음길 김기완 대표는 “그간 이음길 온라인 교육과정은 높은 수강생 만족도와 내용 이해도로 프로그램 효과성을 이미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수강생 니즈에 맞는 커리큘럼 업데이트와 최고의 기술 구현을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음길HR은 생애설계 교육과 전직지원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직지원 전문기업이다.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국내 주요 300여개 기업과 이용자 3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전직지원서비스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