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지 성수동 서울숲에 위치한 브랜드스케일업컴퍼니 인앤아웃코퍼레이션이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넥스트 히트 브랜드를 함께 창조할 브랜드 공동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창업자는 ▲공동창업 브랜드 직접 투자 최대 약 2,500만원 ▲브랜드 디자인 지원 ▲브랜드 IP 기반 독점 PB 제작 할인 ▲공동 브랜드 마케팅 및 홍보 등의 공동창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대기업 혹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지원이 제한되며, 2개년 연속 공동 설정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 달성 시, 1천만원 이상의 추가 지분 투자 혹은 후속 투자 연계가 이어진다.
공동창업 프로젝트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 인앤아웃코퍼레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선발은 서류심사와 사업계획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인턴십 프로그램 평가 등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공동창업자는 구체적인 사업 조건 협의와 법률 검토를 거쳐서 공동창업 브랜드를 론칭 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 창업자 및 부부 창업자는 우대하며 사업계획 프레젠테이션과 인턴십 프로그램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창업자는 우선 선발된다.
참석시 가점이 부여되는 사전 설명회는 3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1일에 성수 서울숲 인앤아웃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진행된다.
인앤아웃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미국과 독일에서 성공한 스타트업 스튜디오식 공동창업 모델을 통해 브랜드를 창조하고,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넘치는 창업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F&B,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까지 유능한 공동 창업자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K-브랜드 시대를 활짝 열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