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온라인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2기에 참여할 학생을 3월 13일부터 모집한다.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실험 중심의 과학교실 프로그램이다.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4월 8일부터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세상에서 가장 큰 자석 △우주를 보는 새로운 눈 △우주 청소 대작전 등 총 10개의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수업은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지며, 접수는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신청기간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2일간 진행된다.
한기순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소장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과학 선호도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시, 인천대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 인천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는 인천대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같은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