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오는 5월 26일까지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2024 영스타즈’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스타즈는 지난 2008년부터 전 세계 재능있는 젊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MAD STARS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학생 마케팅·광고 경진대회이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전공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5월 26일까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경연 참가자를 발표한다. 본선 경연은 오는 8월 20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제시된 주제에 부합하는 영상 혹은 인쇄 광고를 30시간 내 현장에서 기획·제작해 경쟁한다.
단순히 작품을 제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광고·디지털 분야의 현직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들으며 그들의 제작 비결을 전수받는다.
또 영스타즈 참가자 대상의 다양한 강연을 통해 전 세계 최신 마케팅·광고 동향과 기법, 아이데이션(Ideation)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시상은 금·은·동·크리스탈로 나뉘며 수상자에게는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국내 주요 광고회사의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전년도 영스타즈의 본선 경연에는 5개국 42개 대학교의 대학생 97명이 선발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또한 영스타즈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6년부터 매년 중국에서 ‘영스타즈 차이나’가 열려 왔다.
지난해 영스타즈 차이나에는 중국 37개 대학교의 대학생 225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경연은 6월 말 개최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오는 8월 21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를 비롯한 해운대 일원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