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의 '필 스페셜(Feel Specia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억 뷰를 달성했다.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9년 9월 23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미니 8집 '필 스페셜'과 동명인 타이틀곡 뮤비는 이날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브 러브(What is Love?)', '팬시(FANCY)', '치어 업(CHEER UP)',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 이어 '필 스페셜'로 '통산 7번째 5억 뷰 뮤비' 기록을 썼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셋 미 프리(SET ME FREE)'까지 18편의 활동곡, 4편의 일본 발표곡과 영어 싱글 '더 필즈(The Feels)',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 포함 총 24편의 억대 뷰 뮤비로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도 수성하고 있다.
'필 스페셜'은 '힘들고 지친 순간,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한 가슴 벅찬 순간'을 노래한 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트와이스 멤버들과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따스한 노랫말, 감성적인 멜로디의 깊은 울림이 리스너들에게 회자되며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2월 발매한 새 미니 앨범 '위드 유-스(With YOU-th)'로 지난 9일(미국 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7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에서 공연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