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부분을 담당하는 ‘포드 퍼포먼스(Ford Performance)’가 최신의 머스탱들을 위한 슈퍼차저 킷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공개된 슈퍼차저 킷은 V8 엔진을 탑재한 머스탱들을 위한 것으로 머스탱 GT, 그리고 머스탱 다크 호스만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에서 공식적인 개발과 판매를 담당하는 제품인 만큼 우수한 완성도, 그리고 뛰어난 성능은 물론 보다 안정적인 보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포드 퍼포먼스는 위플(Whipple) 사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슈퍼차저 킷을 개발했고, 출력은 물론 토크 등의 대대적인 개선을 이뤄낼 수 있도록 했다.
설명에 따르면 슈퍼차저 킷에는 6세대 슈퍼차저 모듈(3.0L)과 92mm의 스로틀 바디, 듀얼 패스 인터쿨러, GT500 포트 연료 인젝터, 점화 플러그 등이 포함된다.
다양한 하드뒈어의 변경은 물론이고 포드 퍼포먼스의 정교한 조율을 통해 최고 810마력까지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다크호스 기준)
다만 강력한 성능의 구현과 함께 효율성 및 배출가스의 증가가 발생되어 ‘캘리포니아’에서는 구매 및 장착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아쉬움을 자아낸다.
포드 퍼포먼스의 슈퍼차저 킷의 판매 가격은 9,995달러(한화 약 1,330만원)이며 3년/3만 6,000마일(5만 7,600km)의 보증 프로그램이 함깨 제공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