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로스 전문 연구, 생산기업 디케이화인케미칼이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고기능소재위크’에 참가해 셀룰로스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2024 대한민국 고기능소재위크는 제조 및 화학 산업에 필요한 솔루션 및 기술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회로 코팅, 접착, 필름 및 표면처리 기술, 배터리, 반도체·전장소재, 안전 솔루션 등 제조·화학 산업의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디케이화인케미칼은 이번 전시에서 고분자 셀룰로스 솔루션과 기술을 활용해 직접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디케이화인케미칼의 셀룰로스 전문 연구진들이 참가자들에게 1:1 컨설팅으로 기술 소개와 활용 방안을 함께 제시하며 호평을 받았다.
디케이화인케미칼은 목화에서 유래한 친환경 고분자 물질인 셀룰로스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셀룰로스 에테르를 직접 생산·공급하고 있다. 디케이화인케미칼의 셀룰로스 제품군은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는 특수 화학 제품으로 건축, 페인트, 의약품, 식품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폭넓게 응용되고 있다. 또한 ISO, EU REACH 인증 및 Non-GMO, K-FDA등의 인증으로 엄격하게 원료와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디케이화인케미칼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많은 관계자들의 방문과 상담이 이어지는 등 셀룰로스 솔루션의 높은 활용도와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셀룰로스 폴리머 솔루션이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와 혁신을 지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