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들어서는 부산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내 상업시설을 5월 분양할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내 상업시설은 지상 1층, 82실로 조성된다. 축구장 4배에 달하는 부산 최대 규모 스케일의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상업시설로 전체 1층 전면부 배치로 가시성이 뛰어나 에코델타시티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델타시티 내 상업업무용지 비율은 4.5%로 다른 택지개발지구의 경우 많게는 8%를 넘기도 하는 것과 비교해 상업업무용지 비율이 적은 편이다. 그만큼 지구 내 상업시설의 희소가치도 높고 공실 위험도 적어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상업시설은 총 1,128실의 기업체, 종사자 등 예상 상주인원 5000여명의 내부수요 독점을 비롯해 에코델타시티의 약 7만 6000여명의 거주민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다.
주변으로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 7천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행정·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상업시설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주변 지역과의 교통망도 우수하다.
또한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개항 예정이며,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도(2024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BuTX) 등의 광역교통망 개발계획까지 갖추고 있어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단지 내 상업시설로 독점적 고정수요를 비롯해 주변 에코델타시티 거주민 및 주변 행정타운, 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모두 품고 있다”라며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면적 비율 4.75%인, 단 82실 분양으로 안정적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단지 내 상업시설 홍보관은 부산시 강서구에 위치해 있다.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