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Volkswagen)이 브랜드의 컴팩트 전기차, ID.3의 고성능 사양인 ID.3 GTX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3 GTX는 GTX 기본 사양과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이목을 끄는 GTX 퍼포먼스 사양으로 구성되며 작은 차체의 ID.3에서 더욱 기민하고 경쾌한 주행 성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ID.3 GTX의 외형과 구성 등은 기존의 ID.3와 큰 차이가 없다. 작은 해치백의 외형과 ID. 시리즈 고유의 라이팅 디테일 등이 디자인 기조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대신 검은색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진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조금 더 명료한 존재감과 더불어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다. 이외에도 20인치 크기의 스카겐 GTX(Skagen GTX) 휠 등이 배치되어 일반적인 ID.3와 확실한 차이를 자아낸다.
폭스바겐은 ID.3 GTX의 개성을 더할 수 있도록 ‘킹스 레드 메탈릭(Kings Red Metallic)등 강렬함이 돋보이는 다섯 종류의 외장 컬러가 마련되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루프는 검은색으로 통일된다.
실내는 GTX만의 매력을 자아낼 수 있도록 붉은 디테일을 곳곳에 더하고 전용의 그래픽을 더해 ‘GTX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스포티한 시트 등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선명히 드러낸다.
차량의 성능 역시 충분하다. 최신의 APP550 모터를 통해 210kW(약 286마력), GTX 퍼포먼스 기준 240kW(약 326마력)의 성능을 과시해 보다 우수한 운동 성능 및 즐거운 주행 경험을 보장한다.
실제 ID.3 GTX는 정지 상태에서 단 6초, GTX 퍼포먼스는 5.6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 역시 180km/h와 200km/h에 이르며 ‘고성능 전기차’로 충분한 모습을 과시한다.
또 79kWh 크기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넉넉한 주행 거리를 보장하고 175kW의 고속 충전을 통해 전기차 운영의 부담을 덜어낸다. 이외에도 DCC와 다양한 편의 사양, 안전 기술이 더해진다.
ID.3 GTX의 판매 가격 및 일정, 그리고 상세 사양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