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대표 신진오, 이호재)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4년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프로그램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 5 (AestheTech Scale-Up Program Season 5)’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콘텐츠 분야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하인 자로 2017년 4월 5일 이후 창업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은 4월 5일부터 시작해 4월 26일 오전 11시에 마감된다.
와이앤아처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프로그램인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5‘은 ▲기업 진단 및 IR 역량 강화, ▲졸업기업과의 네트워킹 ▲콘텐츠 시장 확대 프로그램(콘텐츠 기업 PoC 및 TIPS 운영사 매칭), ▲현직 VC, CVC 대상 IR 피칭 및 네트워킹, ▲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 등을 운영한다. 이와 같이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성공적인 투자 유치 등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한다.
선발 기업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고,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와이앤아처가 총 2억 원 규모의 직접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웹사이트 내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