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가 '202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소파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2월 1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의 조사를 거쳐 선정한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사랑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코모는 소파브랜드 부분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리더십,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총 7가지 항목을 차등적용하여 산출한 MBI 결과에서 77.1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나면서 대표브랜드 대상 소파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 항목을 비롯해 공정성에 주축을 둔 이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자코모를 선택했다.
자코모는 온라인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에서 실시한 소파 전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를 비롯해 2024 스타일러 베스트 브랜드 패밀리소파부문에서도 1위를 수상했다.
이 외에도 지난 2021년에는 여성 경영인 최초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하고, ‘2021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근무혁신 우수기업 A등급(2021년 기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자코모 관계자는 “자코모의 견고한 브랜드 파워는 연이은 수상 결과로 이어졌으며, 명실상부 최상의 소파 전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며 “고객 만족형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자코모가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였다. 자코모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브랜드가 될 것이며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자코모(JAKOMO)는 재경가구에서 시작한 소파 전문 브랜드로 올해로 38주년을 맞이했다. 정직한 소재, 엄격한 품질, 합리적 가격이라는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한 브랜드로, 자체 R&D 개발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상품기획, 제조부터 판매까지 전문가가 모든 과정을 관리하며 합리적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애정 브랜드가 되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