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아이 프로덕션(UGI PRODUCTION)은 해외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통해 새로운 ‘AI 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3월 아티스트 XIAN과 공동으로 제작한 컨텐츠는 패션, VISUAL ART, 영화, 음악 분야에서 빠른 시간에 주목을 받으면서 20일 만에 100만 조회수에 임박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번 결과물은 유럽, 일본, 미국 등의 디렉터 및 프로듀서 등 미디어 전문가들에게 특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유지아이 프로덕션(UGI PRODUCTION)은 본인들만이 보유한 기술력과 감각으로, AI 베이스 위에 모델링/아트가 혼합된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앤드 컨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
UGI는 2013년부터 CG 베이스로 시작한 프로덕션이며, KPOP 뮤직비디오, 영화, 광고 등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탄탄한 구성의 버추얼 IP를 제작하고 있다.
유지아이 프로덕션 Brian Kim 대표는 “기술력 개발 중심으로 프로덕션을 지난 11년간 운영해왔다. 학벌과 스펙 위주의 채용에서 국적에 상관없이 젊고 트렌디함을 중심으로한 방식으로 영상 시장의 흐름을 바꾸어 놓겠다.”고 밝혔다.
UGI프로덕션 관계자는 “2025년부터 북미/유럽 중심으로 해외 AI미디어, 메타버스, 버추얼,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하고, 지금껏 쌓아온 AI 데이터, AI 키워드 및 UE 기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이커들과 기업 간의 fit을 극대화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