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관광공사, 광주관광공사와 함께 ‘2024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를 오는 6월 11일(화)에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페스타는 ‘활짝 열린 관광 내일을 찾는 여행’을 주제로 개최된다. △ANANTI(아난티 그룹), △Holiday Inn(홀리데이인광주), △MOVV(무브), △RAMADA(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SK Telecom, △하루채 등 우수 관광기업 50개사가 참여해 주요기업 채용설명회와 구인·구직매칭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 특강자로 57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면접왕이형(이준희 대표)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전략 특강을 진행하고,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부스에서는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면접 컨설팅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이번 관광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지역 인재와 관광 기업의 취업 및 고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관광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지역 관광기업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자리 페스타의 구직자 사전 신청기간은 5월 22일(수)부터 6월 5일(수)까지로, ‘2024 광주 관광 일자리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