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란티에이치에스 (공동대표 류태하, 류진호)는 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최한 제25회 한국음식박람회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박람회로 2000년을 시작으로 20여 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이어진 뿌리와 역사가 깊은 국제 행사이다.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여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전파하고 국내 음식 산업의 해외 진출과 음식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음식문화 관광 발전을 목표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주)파란티에이치에스는 "크랩이지"라는 브랜드로 동해시를 거점으로 수입유통되는 북태평양 대게를 활용한 한국식 가공식품을 연구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파란티에이치에스는 금번 한국음식관광박람회에 유명 요리연구가인 황지희 요리아카데미 황지희 대표의 자문을 받아 천연 대게 육수와 대게살을 활용한 대게배추김치와 대게양배추보김치를 출품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파란티에이치에스의 류진호 공동대표는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홍게가 아닌 진짜 대게를 원재료로 하는 가공식품은 그 사례가 극히 드물었다. 우리는 동해시를 통해 들어오는 북태평양 대게를 활용하여 진짜대게살 볶음밥, 대게라면, 대게김, 대게유, 대게소금 등 다양한 한국식 가공식품을 연구 개발하고 제품화 하고 있다."며 "특히 금번 대게김치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이라 인정받는 북태평양 대게를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와 접목시켰다는 점에서 K푸드의 진정한 세계화를 상징하는 음식이 아닐까 자평해 왔다. 금번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됨으로써 이를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