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증기관인 한국에스지에스 주식회사가 친환경 PVC 저변 확대와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인증 대응을 위해 한화솔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SCC협회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지침에 부합하는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제도인 ISCC인증을 소유하고 있는 기관으로, 투명한 심사기준과 까다로운 인증으로 친환경 인증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도가 높은 기관이다.
양사는 기후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외 ESG 경영에 대한 대응과 친환경 PVC 저변 확대를 위해 ▲탄소 저감을 위한 Bio-balanced PVC 사업 홍보 및 지원 ▲ISCC 인증 추가 고객 대응 등 분야에 대해서 필요한 기술개발 및 지원, 정보제공을 위한 광범위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화솔루션과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에스지에스㈜는 140년 이상 된 검·인증 기관으로서 온실가스 검증, 탄소발자국 검증, 산림경영 인증, 책임 재활용 인증 등과 같이 다양한 Sustainability 분야뿐만 아니라, 바이오 및 재생에너지를 통해 추적 가능한 공급망의 구현 및 ISCC 인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양사는 필요한 기술개발 및 지원, 정보제공에 최대한 노력하며, 신속하고 전문적인 양질의 원스톱 대응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