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IGC)가 5일부터 19일까지‘IGC 두, 드림 청년캠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IGC 두, 드림 청년캠프는 인천 청년(18∼39세) 100명을 대상으로 외국대학의 국내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8주간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 활동자 20명에게는 8박10일간 해외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 청년들의 글로벌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어학 수업 △명사 초청 강연 △진로 탐색 △팀 프로젝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학교(SBU), 패션기술대학교(FI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미국 본교 방문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는 인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39세 청년으로 해외 연수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은 인천 청년 포털 ‘인천유스톡톡’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등을 거쳐 28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병근 IGC 대표이사는“인천글로벌캠퍼스가 보유하고 있는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인천 청년들의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캠프가 인천 청년들의 다양한 진로 모색과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