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K는 AI기반 2D 머신 비전, Inspector83x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머신 비전 Inspector83x는 최대 5MP 해상도와 강력한 성능의 조명을 탑재하여 올인원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쿼드코어 CPU와 산업용 네트워크 기반의 고속 데이터 전송을 통해 Inspector83x는 기기에서 직접 AI 검사를 처리하며, 처리 속도는 기존 제품보다 훨씬 빠르다. 특히, 외부 기계 제어가 필요 없는 높은 정확도와 빠른 반응 속도는 요구사항이 까다로운 FMCG 생산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다.
해당 제품의 핵심은 사용자 친화적인 접근성으로, 사용자는 카메라에 몇 가지 샘플을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도 초기 세팅을 완료할 수 있다. 이는 실제 생산 라인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제품 디자인이나 배치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사용자가 동일한 방식으로 빠르게 추가할 수 있으며, 생산 과정에서의 유연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장 요구 사항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
SICK의 Inspector83x는 7개의 입력과 5개의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카메라의 이미지 출력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시간 또는 엔코더 입력을 기반으로 작동되어 연결된 머신을 제어할 수 있다. Inspector83x는 스탠드얼론(Stand-alone) 장치로도 우수하게 작동하며, 필요한 경우 다양한 액세서리와 조합이 가능하다. 조명을 위한 전용 포트를 사용하면 백라이트 또는 바 라이트와 같은 외부 광원에 연결할 수 있다. 표준 C-마운트 스레딩을 통해 SICK의 다양한 광학 장치를 장착할 수 있으며, 복잡한 검사를 위해 다른 렌즈를 추가로 장착하는 것도 가능하다.
SICK 측 관계자는 “새롭게 추가된 USB-C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는 운영 네트워크를 사용할 필요 없이 편리한 설정 및 진단용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Inspector83x에는 SICK Nova Foundation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전문 기술이나 복잡한 문제 해결 과정이 필요하지 않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표준 PC를 카메라에 연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생산 라인에서 분석 및 검사를 실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ICK의 근적외선(NIR) 모델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며, 색상 정렬, 결함 감지 및 품질 보증에 이상적인 컬러 이미징 기능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