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에이전시 앱노트(appknot)가 2023년 지디웹 어워즈(GDWeb Awards), 아이어워드(iAwards) 주최 웹 어워드(Web Award), 앤 어워드(AND Awards)에서 디지털 에이전시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앱노트(appknot)의 리뉴얼 홈페이지는 ‘크로스 브라우징’ 기술과 키치한 UX 라이팅,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이나믹한 인터랙션, 여러 재질의 3D 그래픽 활용을 통해 사용자의 이목을 끌고 높은 브라우저 호환성을 보여줬기에 평가 위원단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
앱노트(appknot)가 수상한 어워드는 각각 국내에서 손꼽히는 권위 있는 상들이다. 지디웹 어워즈는 2005년부터 진행된 웹디자인 및 모바일 UX 평가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작을 선정해 디지털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 아이어워드 주최의 웹 어워드는 국내 최고의 웹 어워드로, 3,800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앤 어워드는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심사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산업 평가 시상식이다.
앱노트(appknot)에게 어워드 대상을 안겨준 자사 리뉴얼 홈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는 서비스 기획, UI/UX 디자인, 하이브리드 및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부터 홈페이지 제작까지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 집단임을 강조했다. 디자인적으로는 ‘각자의 개성을 가진 똑똑한 Nerd 집단’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사이버펑크적인 이미지와 우주를 은유하는 요소들을 통해 다양한 세계관을 가진 앱노트(appknot)를 비주얼라이징했다. 개발 과정에서는 브라우저 성능 최적화와 사용자 경험 유지를 위해 3D 그래픽과 홈페이지의 인터랙션 구현에 React를 활용하고, 컴포넌트 기반의 아키텍처와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기기와 해상도에서 일관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앱노트(appknot)를 이끌고 있는 오정엽 부대표는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가 가진 브랜드 정체성과 홈페이지 제작에서의 기술 그리고 기획/디자인에서의 강점들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이번 어워드 수상과 경험을 기반 삼아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협업해 차별화된 홈페이지 제작과 수준 높은 디지털 전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노트(appknot)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 주요 웹 시상식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앱노트(appknot)는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제작 및 UI/UX 디자인/기획을 주 사업 분야로 하고 있는 디지털 에이전시이다. 2024년에는 르노 코리아 홈페이지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자동차, 항공, 제약산업 분야에서 홈페이지 제작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국내 여러 브랜드에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