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슈퍼블록에 위치한 ‘GTX 운정역 이지더원’이 모든걸 다 갖춘 ‘5툴 플레이어’ 사업지로 주목 받고 있다. ‘5툴 플레이어’란 프로야구 등에서 선수가 가질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갖춘 만능선수를 뜻하며, 파워와 스피드, 정확도와 순발력, 송구능력 등이 뛰어난 MVP급 스타플레이어에 해당한다.
라인그룹이 이달 파주 운정신도시에 공급하는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분양가 폭등시기에 미래가치가 더 커진 착한 분양가를 비롯해, GTX 운정역 (예정) 초역세권과 초중고 트리플 학세권, 집 근처 대형공원 (공세권)과 뛰어난 상품성 등 미래가치가 높은 알짜 상품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역세권과 학세권, 분양가상한제로 인한 착한 가격과 공원 근처 공세권, 특화설계를 도입한 우수한 상품성 등 보통 시장에서는 이 가운데 하나 또는 두 개만 갖춰도 유망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라며 “5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신규분양단지가 공급을 앞두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파주 운정 3지구 A4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5개동 전용면적 84~120㎡ 총 379세대로 구성되며,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올해 하반기 개통예정인 GTX 운정역 (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주변 중심상업지구와 문화시설, 업무지원시설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GTX가 개통되면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서울 생활권이 완성될 전망이다. 또 LH가 현재 GTX 운정역 상부에 총 사업비 140억원을 투입해서 광화문광장 1.5배 크기의 랜드마크 문화광장 조성을 추진 중이다.
어린 자녀들이 있는 세대는 집 주변 학교와 대형 공원 등에 주목해 볼만하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를 모두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트리플 학세권 프리미엄을 확보했고, 아파트 바로 앞에는 88,000㎡ 규모에 달하는 대형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됐다. 퇴근 후 또는 휴일에 자녀들과 공원에서 산책이나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가격도 큰 장점이다. (부동산 R114 조사 기준) 수도권 전용 84타입 분양가격이 평균 8억 1,219만원에 달할 정도로 가격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전용 84㎡ 기준 5억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 세대 남향배치와 광폭거실 (84㎡ 기준 6.1m)로 우수한 채광과 환기,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동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면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또 세대당 1.91대의 넉넉한 지하주차장과 단지 내 다양한 산책로, 풍부한 조경공간 등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입지여건이 워낙 우수하기 때문에 실거주와 투자가치 모두 뛰어난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서 높은 청약경쟁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