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오는 28일 철도의 날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들의 철도 예약 건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서울-부산 구간의 예약이 가장 많았다고 27일 밝혔다. 이어 부산-서울, 서울-대전, 대전-서울, 대구-서울 순이었다.
해외에서 예약된 기차 노선에서는 부산-서울 예약이 서울-부산 예약보다 다소 높았다. 서울-평창, 대구-서울, 익산-서울이 뒤를 이었다. 국내 이용객의 인기 노선은 여행뿐 아니라 업무를 위한 이동 수단으로 철도를 이용한 반면 해외 이용객의 경우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평창에 대한 예약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트립닷컴은 2020년부터 코레일과 협력해 앱 내에서 국내 실시간 철도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트립닷컴 앱 내에서 기차표를 구매 시 항공, 숙박, 관광지 등 다양한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트립코인도 적립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한국 기차를 예약하는 이용자는 지난해 전년 대비 187% 증가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해외 이용객들의 국내 열차 예약이 증가하는 것은 여행자의 관심이 서울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으로 늘어가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며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하며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국내 이용자뿐 아니라 해외 여행자들도 관심 가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