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의 큰 문제점으로 꼽히는 부분이 시공 상태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시공 전에 분양이 진행되면 부실하게 시공되었거나 하자가 있는 집인 줄 모르고 입주했다가 난처해지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신뢰도를 높인 ‘제주 더 포레스트’가 분양 소식을 전했다.
제주 더 포레스트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위치하여 세계적인 명문 학군을 누릴 수 있으며, 26년도에 5번째 국제학교도 개교 예정이므로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교통 여건도 우수한데, 제주공항까지 약 40분대, 중문관광단지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신화월드, 아울렛 등 중심상권 이용도 편리하며 산방산, 곶자왈도립공원, 사계해안, 오설록 티뮤지엄 외 다양한 친환경적 관광지와도 가깝다. 제주 3대 명문 골프장 외에도 다수 골프장도 인접해 있다.
또한, 현장에서 약 18km 거리에 제주 1호 기회발전특구인 하원테크노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라 향후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제주 우주 경제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발돋움하면서 지역 생활 수준 향상과 동시에 우주 산업 앵커 기업 유치로 인한 고용 증가, 첨단 과학 및 산업 인재 발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신규 공급 단지인 제주 더 포레스트가 최대 수혜지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혁신평면으로 설계되어 채광,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 세대의 경우 오션뷰와 산방산 조망권도 갖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붙박이장과 거실장 무상 시공으로 수납공간을 최대화했으며 히든 주방 특화설계와 확 트인 주방 와이드창, 2.5m 천장고 등으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호텔식 마감재 사용으로 입주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약통장이나 거주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고 실물 단지 확인 후 분양 및 즉시 입주가 가능해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취득세나 재산세, 종부세 등 과세 걱정도 없고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어 부담이 적은데, 확정분양가로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되어 비용 걱정도 없다.
관계자는 “제주 더 포레스트는 시공 상태를 확인한 후 분양 받을 수 있어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다. 입지 조건부터 브랜드 가치, 내부 공간 구성 등 여러 부분이 조화를 이뤄 입주 시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 더 포레스트는 지상 1층~지상 4층 총 8개동 75세대 59㎡, 84㎡ 타입 구성으로 샘플하우스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일원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