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탁론으로 잘 알려진 에스엔씨시스템즈가 20주년을 맞이했다. 2004년 7월 1일 창립한 에스앤씨시스템즈는 국내 최초로 스탁론을 출시한데 이어, 이 분야에서 20년간 줄곧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특히. 리스크관리시스템(RMS)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상담품질보증제를 시행하는 등 업계를 이끄는 리더로 정평이 나있다.
한편, 2021년 (주)하이펀딩을 설립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에도 진출했다. 하이펀딩은 온투업 최초로 스탁론 투자 플랫폼을 선보이며, 작년 9월 본격 영업을 시작했다. 영업 시작 1년도 안됐지만 5월말 잔액 기준으로 국내 3위의 P2P금융 업체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연체율 0%를 기록하고 있어, 리스크관리 노하우는 업계 안팎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창립 20주년을 맞은 에스앤씨시스템즈는 기념 엠블럼과 함께 ‘새롭게 그리고 더 강하게’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스탁론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 스탁론 투자의 가치증대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인 역할에도 더욱 정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슬로건으로 정한 ‘새롭게 그리고 더 강하게’는 20년 연속 스탁론 업계 1위라는데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그리고 고객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회사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