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광주, 전남 총출동” 광주 첫 ‘스위첸’에 쏠린 이목…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상품성에 호평 일색

광주 첫 스위첸 브랜드 단지, 고급감 갖춘 차별화된 상품성 주목

7월 8일 특별공급, 9일 1순위 청약 접수… 16일 당첨자 발표

사진=‘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견본주택 인파




KCC건설이 광주에 최초로 선보이는 ‘스위첸’ 브랜드 단지인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이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달 5일(금) 문을 연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 견본주택에 오픈 주말 3일 간 구름인파가 몰렸다. 올해 들어 첫 폭염경보가 내려지는 등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입장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고,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와 유니트에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상담 창구 역시 청약 일정이나 분양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예비청약자들로 종일 붐비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견본주택에 방문한 내방객들은 차별화된 입지와 상품성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며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내비치기도 했다. 특히 광주에서 선호도 높은 상무지구 내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희소성, 상징성을 겸비한 입지와, 차별화된 내 외부 설계, 수준 높은 마감재 등 뛰어난 상품성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뤘다.

광주 서구 쌍촌동에 거주하는 박 모씨(46세, 남)는 “상무지구에서 10년 넘게 거주했는데,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오래돼 이사할 집을 알아보던 중 개관 소식을 듣고 견본주택을 방문하게 됐다”며 “단지가 들어서는 곳이 상무지구 내에서도 메인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고 5.18 기념공원이 바로 앞에 있는 곳이라 눈독 들여왔던 곳”이라고 말했다.

광주 북구 운암동에 거주하는 주부 신 모씨(36세, 여)는 “유니트를 살펴보는데, 4bay 판상형 설계에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마감재 하나하나까지 서울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가 연상될 정도로 고급스럽게 느껴졌다”며 “주방도 널찍하게 잘 나왔고, 수납공간이 많은 것도 마음에 들어, 그동안 아껴 뒀던 청약 통장을 사용해 보려 한다”고 말했다.

실제,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은 KCC건설이 광주에서 첫 출사표를 던진 단지인 만큼, 입지 선정에서부터 공을 들였다는 평가다. 상무지구 내에서도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춘 광주광역시청과, 5.18 기념공원 사이, 옛 이마트 상무점이 위치했던 자리에 들어선다. 광주 최고수준의 생활 인프라로 꼽히는 상무지구 내에서도 주요 메인 인프라를 단지 앞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이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전 세대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KCC건설만의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통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유리난간대 조망형 발코니 창호 설계로 5.18기념공원 및 상무지구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타입에 따라 복도팬트리 또는 주방팬트리가 적용되는 것을 비롯해 침실 붙박이장,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대거 마련되며 거실, 주방 및 안방 우물천장, 와이드형 주방 등 각종 특화설계도 다수 적용된다. 여기에 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듯한 호텔식 분리형 욕실인 ‘Premium Bath(프리미엄 배스)’, 친환경 마감재 등을 다수 적용하는 등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처음 선보이는 스위첸 브랜드로 입지와 상품에 공을 들인 것이 수요자들의 관심으로 이어지며 많은 분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해 주셨고, 대부분 상담을 받고 돌아가셨을 만큼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며 “전반적인 반응이 입지와 상품성에 수많은 호평이 쏟아진 데다, 실제 청약의사를 밝힌 상담고객이 많아 다가오는 청약에서도 좋은결과를 예상해본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일원(옛 이마트 상무점 소재지)에 들어서는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2개동 규모의 고급 주상복합으로, 전용면적 84~140㎡의 아파트 226세대와 지상 1~2층에 조성되는 73실 규모의 상업시설로 이뤄져 있다.

청약일정은 7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10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6일(화)이며, 정당계약은 7월 29일(월) ~ 3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거주자 가운데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에 청약할 수 있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및 거주의무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광주 상무 퍼스티넘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일원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5년 2월로 예정돼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