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드엑스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된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스쿼드엑스(대표 권정식, 최영현)는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를 통해 AI TTV(Text To Video) 솔루션과 X-Feed 및 인플루언서 패키지를 소개했다. ‘넥스트커머스2024’는 이커머스 기업,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등을 위한 컨퍼런스이다.
기업들은 이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숏폼 마케팅을 하는 추세이지만 투자비 대비 효율성을 감안할 때 기업들이 영상콘텐츠를 자체 생산하여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이다. 결국 보유한 콘텐츠 및 신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스쿼드엑스는 AI기반 TTV솔루션을 출시했다.
또한 함께 소개된 스쿼드엑스의 AI 숏폼 제작 솔루션은 롱폼 영상을 숏폼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과 가로형 콘텐츠를 세로형 숏폼으로 만드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축약 기능은 많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롱폼 영상을 숏폼으로 자동 제작할 수 있어,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진 최근 수요에 맞춰 기업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AI TTV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황재민 리더는 “커머스 분야 외 콘텐츠 산업 전반에 솔루션을 적용하여 발빠르게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