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CEO지식나눔은 ‘2024 리더십 마스터클래스’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2024 리더십 마스터 클래스’는 8월 28일(수)부터 12월 11일(수)까지 총 9회로 구성되며 前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병헌의 특강을 시작으로 前 삼성 SDS 대표 정유성, 前 LG하우시스 연구소장/대표이사 민경집 등 국내 최고의 전·현직 경영자이자 CEO 지식나눔의 회원 13명 의 마스터들이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CEO지식나눔은 노블리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를 실천하기 위해 미래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국내 최고 전·현직 경영자들이 함께 뜻을 세워 만들어졌으며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지식나눔을 진행 중이다. 경영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십, 조직문화, 전략, 혁신활동 등 경영전반에 걸쳐 ‘‘대학(원)생, 일반 직장인, 예비 창업인 및 리더, 스타트업 기업 CEO,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 멘토링, 코칭, 자문 등의 다양한 형태로 활동하고 있다.
금번에 진행되는 리더십 마스터클래스는 단순 리더십 교육에서 벗어나 강의, 멘토링, 코칭, 액티비티가 혼합되어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새로운 장르의 경영인 육성프로그램이다. 또한 교육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최소인원(8명/반)으로 진행되는 과정이고,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 마스터는 물론 CEO지식나눔의 회원들과 1 대 1 멘토링이나 코칭의 기회가 제공되고, 과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참가자간, 참가자와 CEO지식나눔 회원간에 네트워크 기회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CEO지식나눔 최규복(前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회장은 “리더십 마스터 클래스는 오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가 리더에게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요 내용인 리더십, 자기관리, 갈등관리, 경력개발, 변화관리, 강점코칭 뿐만 아니라 리더의 삶의 지혜와 경험까지도 느낄 수 있는 클래스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CEO지식나눔의 <2024 리더십 마스터클래스>는 8월 14일(수)까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