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아이코닉 브랜드,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아이코닉한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Escalade)’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2025 에스컬레이드, 2025 에스컬레이드-V로 명명된 부분변경 모델은 디자인은 물론이고 실내 공간의 구성, 그리고 다양한 세부 요소의 개선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껏 끌어 올린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건 단연 전면 디자인에 있다. 가로의 라이팅 유닛을 더욱 얇게 구현하고, 에스컬레이드 IQ에서 도입된 세로형 라이팅 유닛을 적용해 더욱 대담한 감성을 자아낸다.
여기에 에스컬레이드 고유의 대담하고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각종 디테일을 더해 도로 위에서의 강렬한 존재감을 더한다. 특히 에스컬레이드-V는 더욱 대담한 바디킷을 적용한다.
측면과 후면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휠을 적용해 매력을 높였고, 기존의 구성을 그대로 따르며 롱 휠 베이스 사양인 ESV도 마련되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에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깔끔하게 연출해 공간 가치를 높였고, 조수석을 위한 12.6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이 편의성을 높인다. 여기에 최신의 편의사양, 기능을 더해 만족감을 높인다.
보닛 아래에는 기존과 같은 V8 엔진이 마련되어 420마력을 내며 고성능 사양인 에스컬레이드-V는 슈퍼차저 엔진을 얹어 682마력의 압도적인 성능과 강렬한 사운드의 매력을 약속한다.
이외에도 10단 변속기, 4WD를 통해 견고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캐딜락 고유의 MRC 4.0을 비롯해 다양한 주행 편의, 안전 사양 등을 마련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한다.
2025 에스컬레이드 및 에스컬레이드-V는 2024년 말부터 생산되며 북미 및 해외 시장에 출시된다. 판매 가격 및 상세 사양은 추후 공개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