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머스크 반했던 그녀'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모델 발탁…게런티는 얼마?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던 5월 국제사격연맹(ISSF) 사격월드컵 25m 권총 경기 당시 김예지 모습. 사진=엑스 캡처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2024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32·임실군청)가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화보 모델로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글로벌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필은 사격선수 김예지와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플필과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한 김예지는 이번주 중으로 루이비통 화보 모델로 나선다. 류민국 플필 대표는 “현재 광고계약 요청 건수만 20개. 출연을 요청하는 방송도 10여건”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김 선수의 운동 계획과 대회 일정 등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김예지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은 선수 중 하나다.

김예지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파리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개인전에서 오예진(19·IBK기업은행)에 이어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는 지난 5월 국제사격연맹(ISSF) 바쿠 사격 월드컵 25m 권총 결선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고도 동요 없이 무심하게 총을 내려놓는 김예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가 됐다.

특히 테슬라 최고경영자이자 엑스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가 “액션 영화에도 사격 세계 챔피언이 나온다면 멋질 것 같다. 따로 연기할 필요 없다.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고 극찬하면서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세계 주요 외신들까지 김예지에 주목했다. 타임지는 “세련된 차림새와 자신감으로 인터넷을 사로잡은 한국의 명사수 김예지가 이제는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노린다”고 전했고, CNN은 ‘인터넷, 한국의 신기록을 세운 올림픽 저격수와 사랑에 빠지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고 자사 홈페이지 스포츠 섹션의 중요 부분에 배치했다. 당시 CNN은 김예지 선수에 대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멋지고, 무심하게 세계 기록을 깬 인터넷 스타”라고 소개했다. 또 경기 복장에 대해 “마치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 법한 모습”이라면서 “스트릿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듯, 런웨이에 있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라고 극찬했다.

또 미국 방송 NBC는 ‘2024 파리 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에 김예지를 꼽으며 “실력과 스타일로 온라인상에서 팬들의 극찬을 받았다. 007도 넘어설 기세”라고 평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