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의 진짜 모습을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 출간됐다.
바로 유튜버 '앵커리의 똑TV' 제작진이 2022년부터 영웅시대와 동행하며 콘서트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한 '임영웅, 우리들의 미라클 히어로'(서사원 펴냄)다.
이 책은 임영웅 팬튜브로 사랑받고 있는 ‘앵커리의 똑TV’ 이언경 앵커와 제작진이 임영웅에 ‘웅며들며’ 그 과정에서 만난 수많은 영웅시대(여기서 영웅시대는 임영웅 팬 카페 가입자들뿐 아니라 임영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한다. 임영웅으로 인해 인생이 바뀌고, 활기찬 삶을 살게 된 사연들로 가득하다.
2024년 8월 8일 데뷔 8주년을 맞은 임영웅은 중장년이 사랑하는 임영웅에서 전 세대가 사랑하는 임영웅으로 거듭났다.
이 책은 또한 ‘앵커리의 똑TV’ 제작진이 영웅시대가 돼, 별처럼 빛나는 수많은 영웅시대와 함께한 800여 일간의 현장 기록이다.
2022년 5월 역사적인 임영웅 콘서트의 시작을 알리는 고양 콘서트부터 2024년 서울월드컵경기장 ‘2024 아임 히어로-더스타디움(IM HERO-THE STADIUM)’까지 ‘앵커리의 똑TV’는 임영웅 콘서트 현장을 다니면서 수많은 영웅시대들을 만나고 인터뷰했다.
이 시간을 통해 임영웅과 그의 팬들이 서로에게 삶의 어떤 존재가 됐는지, 그리고 그들의 사랑과 존중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팍팍하고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도 큰 울림을 준다.
제작진은 '임영웅 데뷔 8주년을 기념하는 영웅시대 기부행렬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책을 발간하게 된만큼 판매수익금 일부를 국내 아동구호단체에 기부해 임영웅과 영웅시대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