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개교한 제주 국제학교 NLCS Jeju(NLCS 제주)가 2024년 졸업생들의 IB 디플로마 성과와 대학 진학 현황을 발표했다.
2024년 졸업생 중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에 응시한 학생 수는 총 108명으로, 응시자들은 99%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평균 합격률인 80%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합격한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36.2점으로, 세계 평균인 30.3점을 상회했다. 특히, 두 명의 학생이 만점인 45점을 기록했으며, 32%의 학생이 40점 이상을 획득했다. 또한, 58명의 학생들은 이중 언어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이와 같은 뛰어난 성과 덕분에 2024년 졸업생들은 세계 유수 대학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64%의 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입학하며, 그중 5명은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한다. 영국에서는 19%의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며, 이들 중 4명은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에, 10명은 임페리얼, UCL, LSE, 킹스 등 런던의 명문 대학에 합격했다. 10%의 학생들은 호주, 캐나다, 몰타,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으로 향할 예정이며, 한국 대학에 지원한 학생들의 결과는 올해 하반기에 발표한다.
의대 진학 성과도 두드러진다. 7명의 의대 지원자들은 임페리얼, 킹스, 세인트 조지스, 세인트 앤드류스, 맨체스터 대학교 등 영국의 명문 의대에서 다수의 합격 통지를 받았다.
또한 NLCS Jeju에서 세 명의 졸업생이 한국장학재단의 대통령 과학 장학금을 받았다. 이 장학금은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되는 것으로, 올해는 해외대학 신입생 중에서 단 20명의 학생만이 이 장학금에 선정되었다.
NLCS Jeju의 새로운 교장 제임스 모나한(James Monaghan)은 “이제 다음 단계의 교육을 시작하게 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NLCS Jeju는 앞으로도 명문 대학과의 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 김보영은 “2024년 졸업생들의 입학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며,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라며,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는 각 학생의 고유한 여정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 합격자 명단은 NLCS Jeju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