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자기아트협회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Cosmogonie 보 褓‘ 보자기아트전시를 개최한다.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초청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Cosmogonie 보 褓‘ 보자기아트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및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후원으로 9월 12일에 시작되었다.
전시 시작에 앞서 샌프란시스코 시간 기준 9월 11일 17시에 임정택 총영사의 축사와 영사관에서 초청한 30여명의 VIP들의 축하를 받으며 한국보자기아트협회 보자기아트 전시 리셉션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한국보자기아트협회 전시는 이윤영 회장의 총괄 기획 아래 ‘Cosmogonie 보 褓’라는 주제로 협회 회원 5인의 작품이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리셉션홀에 전시 되었다. ‘Cosmogonie 보 褓’는 과거와 현재의 지점을 관통하는 새롭고 창의적인 보자기아트 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샌프란시스코 행사는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뿐만 아니라 미 서부 현대미술관 SF MOMA 와 미주 최대규모의 동아시아박물관인 아시안아트박물관, 샌프란시스코 명문 로웰고등학교 등에서 워크샵이 진행된다.
특히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및 현대미술관 SF MOMA와 아시안아트 박물관에서 열리는 한국보자기아트협회 보자기아트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행사가 더욱 성대하고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아시안아트박물관과 한국보자기아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보자기아트 워크샵은 샌프란시스코 시간 기준 9월 12일 17시와 18시40분 총 두 타임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보자기아트 워크샵 뿐 아니라 곧 아시안아트박물관에서 개막되는 한류전시 키워드에 맞춰진 보자기아트 디스플레이도 감상할 수 있는 보자기아트 페어링을 만나 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시간 기준 9월 13일에는 현대미술관 SF MOMA와 로웰 고등학교 보자기아트 워크샵이 진행된다.
한국보자기아트협회의 샌프란시스코 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자기아트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