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이 부상 중인 손흥민(토트넘)을 A매치 명단에 포함했다.
홍 감독은 30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요르단·이라크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며 “손흥민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경기에 나가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무리해서 어려움을 겪게 하고 싶지는 않다”며 "혹시라도 뛰지 못할 상황에 대해서는 플랜B를 준비해뒀다"고 설명했다. 일단 선발한 뒤 몸 상태를 체크하겠다는 것이다. 홍 감독은 "당장 출전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본인과 클럽이 얘기했다.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27일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71분을 뛰고는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고 30일 끝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정규 리그 경기에 결장했다.
9월 명단과 비교해 7명이 새 얼굴이다. 오현규(헹크)와 배준호(스토크시티)의 이름이 눈에 띈다. 오현규는 벨기에 리그에서 2경기 연속골을 넣었고 배준호는 잉글랜드 2부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1승 1무로 출발한 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 요르단 원정, 15일 오후 8시 이라크와 홈 경기를 치른다.
◇10월 A매치 소집 명단
▲골키퍼(GK)=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김준홍(전북)
▲수비수(DF)=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이명재(울산) 정승현(알와슬) 이한범(미트윌란) 김주성(서울)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박민규(삿포로)
▲미드필더(MF)=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 이동경(김천) 엄지성(스완지시티) 백승호(버밍엄) 배준호(스토크시티) 권혁규(히버니언)
▲공격수(FW)=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