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새 교과서로 공부한다. AI 디지털 전환, 기후·생태 변화, 학령인구 감소 등 시대의 변화에 맞춰 7년 만에 개정된 새 교육과정 교과서가 오는 25년부터 순차적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되는 것이다.
이에 3개 교육과정(2007, 2009, 2015) 초중고 교과서 점유율 1위인 천재교과서의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업계 최초로, 새 교육과정을 완벽히 분석한 과목별 ‘교과서 먼저 보기’ 강좌를 오픈했다.
먼저 밀크티중학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중1(현 초등 6학년)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관한 Q&A를 상세히 공개했다. 새 교육과정에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역사, 과학 교과서가 어떻게 바뀌는지, 새로운 교육과정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친절히 알려준다.
또한 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내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는 ‘새 교육과정 교과서 먼저 보기’ 강좌를 업계 최초로 가장 먼저 발 빠르게 오픈했다. 중학생들의 내신 1등급을 위해 밀크T 과목별 최정예 강사진이 기본 개념부터 응용문제까지 새 교과서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준다.
밀크티중학 관계자는 “급변하는 교육·입시 환경에서도 성적이 흔들리지 않는 아이들의 기본기는 교과서 학습에서 나온다. 예비 중학생들이 누구보다 먼저 쉽고 재미있게 새 교육과정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교과서 먼저 보기 강좌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중등인강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밀크티는 과목별 예비중 강좌, 중학교 생활 미리보기, 무료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8 대입 개편안과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기 위한 입시설명회를 10월 12일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