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대안학교인가 넥스트챌린지스쿨이 오는 10월 24일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넥스트챌린지스쿨의 교육 프로그램과 비전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은 디지털 스타트업 인재 양성에 관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세계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글로벌 7개국 현장 경험을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을 갖춘 혁신적인 리더로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이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커리큘럼은 문제 해결 프로젝트, 팀워크 및 리더십 훈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CEO와의 멘토링도 포함된다.
넥스트챌린지스쿨 관계자는 “NCS(Next Challenge school)는 기업가 중심의 인재를 위한 스타트업 고등학교이다” 라며 “일반적인 학년 제도가 아닌 학습심화 제도 도입으로 아이의 미래 경쟁력을 키우고자 하는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입학 설명회는 온 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설명회 참가자 및 NCS(Next Challenge school) 신입생은 상시 모집 중으로 ‘넥스트챌린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과 상담 문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