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부터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새 교과서로 공부한다. 디지털 전환, 기후·생태 변화, 학령인구 감소 등 시대의 변화에 맞춰 7년 만에 바뀌는 새 교육과정 교과서가 25년부터 순차적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되는 것이다.
이에 3개 교육과정(2007, 2009, 2015) 초중고 교과서 점유율 1위인 천재교육·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T는 업계 최초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완벽히 반영한 ‘새 교과서 먼저 보기’ 강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밀크티초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Q&A를 상세히 공개했다. 새 교육과정에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서가 어떻게 바뀌는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밀크T 학습생들은 전용 태블릿에서 ‘교과서 먼저 보기’ 강좌로 내년 3~4학년 1학기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개념을 누구보다 먼저 공부할 수 있다. 국영수사과 과목별 최정예 강사진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새 교과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과목별 미리보기 강좌는 밀크T초등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선공개했다. 새 교과서 내용이 궁금한 초등 학부모라면 밀크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도 앞서가는 아이들의 기본기는 교과서 학습에서 나온다. 1등 교과서가 만든 밀크T와 함께라면, 새 교육과정을 가장 쉽고 빠르게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밀크T초등은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초등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학습을 이용 행태 조사에서 ▲정회원 수 1위 ▲신규 가입 수 1위 ▲재가입 수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