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전국체전 열린 김해종합운동장, 바로 앞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랜드마크 품은 입지로 각광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시설로 꼽히는 종합운동장이 지역 명소로 가치를 톡톡히 하며, 일대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운동장은 다양한 경기장 시설이 한 곳에 집중된 체육시설을 말한다. 각종 운동경기를 비롯해 문화공연, 지역의 굵직한 행사 등도 시행해 지역의 랜드마크 시설로 꼽히기도 한다. 특히 최근 프로야구, K리그 등 스포츠 등을 ‘직관’하기 위한 수요도 크게 늘어나면서 더욱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거주 시에도 종합운동장 주변으로는 체육시설 이 외에도 공원, 인프라 등이 추가적으로 잘 조성되는 만큼 쾌적한 환경에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 종합운동장 가까운 단지는 집값에서도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서울종합운동장(Seoul Sports Complex)’이 있다. 이 곳에는 올림픽주경기장을 비롯해 야구장, 수영장 등 여러 체육시설들이 자리하고 있다. 가장 가까이 자리하고 있는 단지로는 잠실엘스, 우성(1,2,3차),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등이 있다.

아파트 실거래가 사이트 아실에 따르면, 최근 1년사이 송파구 일대에서 전용면적 119㎡(분양면적 41~45평) 기준, 최고가 거래는 서울종합운동장이 가까운 잠실엘스가 2023년 6월에 기록한 34억 5,000만원이 차지했다.

또한 부산 동래구 사직동 일원에 위치한 ‘부산사직종합운동장’도 마찬가지다. 최근 1년 사이 동래구 일대에서 전용면적 84㎡ 기준, 최고가 거래는 부산사직종합운동장과 300m 가량 떨어져 있는 사직 롯데캐슬더클래식이 올해 2월 기록한 10억 4,500만원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경남 창원 종합운동장이 위치한 창원시 성산구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는 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한 용지더샵레이크파크로 이 아파트의 전용 84㎡는 최근 9억원 대에 거래됐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열렸던 올림픽을 비롯해 최근 젊은 층의 유입이 거세지면서 K리그, 프로리그 등이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종합운동장 인근 입지가 떠오르고 있다”며, “종합운동장 주변으로는 인프라가 확충 및 개선되면서 정주여건도 우수한 편이기 때문에 부동산의 가치도 높게 평가받는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준공돼 전국체전이 열리는 경남 김해종합운동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현재 선착순 계약을 성황리에 진행 중인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와 길 하나를 두고 바로 마주보고 있는 김해종합운동장은 올해 6월 준공 완료된 김해의 새 랜드마크다. 김해종합운동장은 지하5층~지상3층, 연면적 6만 8370㎡, 관람석 1만 5066석 규모로, 400m 트랙 8레인이 있는 운동장과, 축구장, 시립미술관 등의 시설이 조성돼 있다.

시는 10월 25일 열릴 전국(장애인)체전 이후에도 경남도민체전, 전국 육상경기 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해 스포츠 도시로서 새로운 위상을 확립하는 한편 종합운동장을 전문·생활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여가·휴식·문화공간이 어우러진 시민친화형 복합문화스포츠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바로 인접해 있는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이로 인한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또한 인근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이 도보 약 7분 거리에 있어 교통 여건이 좋고, 바로 앞 구산초교가 위치해 있으며 가까이 구산중(도보 약 4분), 구산고(도보 약 7분)가 있어 탄탄한 학군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대형병원 의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17개의 진료과목 및 16개 세부센터 & 클리닉 등을 운영하는 종합병원인 강일병원을 도보 약 4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최근 계속되는 분양가 상승세와 맞물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여러 금융 및 옵션 혜택 제공 등 합리적인 계약 조건을 제시하며 특별 판촉을 진행 중이다. 총 계약금을 5%로 줄였고 1차 계약금은 1천만원, 2차 계약금은 무이자 신용대출을 제공해 초기 자금부담을 크게 줄였다. 2차 계약금의 경우 무이자 신용대출이 아닌 자납 시 시스템에어컨을 전실 무상 제공하는 파격 혜택도 제공 중이다.

특히 이미 분양 받은 고객들을 위해 차후 계약조건 변경 시 전 타입 소급적용되는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도 제공한다. 또 단지는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 후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고,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해 투자가치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견본주택 방문 시 행운볼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와 계약 시 LG 86인치 TV 또는 구찌 명품백을 증정하는 1+1 이벤트, 지인 소개 계약 시 기존 계약자를 대상으로 현관 중문 또는 침실2 붙박이장을 증정하는 이웃사촌 만들기 EVENT도 진행중이다.

이러한 특별 판촉을 진행 중인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외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