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5지구(성성동 34-4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천안 아이파크 시티의 견본 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50㎡ 총 1126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조성되며, 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성지구 일대는 6000여 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천안 아이파크 시티는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의 첫 번째 분양 단지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등이 자리한다. 호수공원 상권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체험형 키즈파크인 바운스 슈퍼파크도 비교적 가까운 자리에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다. 현재 배정 초교는 천안성성초로, 직선거리 약 600m 거리에 자리한다. 가람중(2025년 3월 예정)과 두정중, 오성고, 두정고 등으로의 통학도 가능하다. 성성동 및 두정동에 조성된 학원가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 부성역(2028년 개통 예정)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삼성대로, 번영로, 천안대로 등을 통하면 수도권 및 주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천안IC 진입도 수월해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천안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도 이용 가능해 대중교통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삼성SDI(천안사업장), 천안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천안유통단지, 천안마정기계 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단으로의 출퇴근이 쉬운 것도 특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