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화성시민들은 왜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분양만을 기다릴까?

▶ 선호도, 프리미엄 검증된 ‘예미지’, 비봉지구 마지막 분양 입성 기회로 집중 조명

▶ 차별화된 상품성, 설계 두루 갖춘 만큼 화성시민 절대다수가 분양만 손꼽아 기다려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조감도




올해 분양시장이 60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지만, 경기 화성시민들은 11월을 꼬박 기다리고 있다. 11월이 되면 공공택지인 비봉지구에서 마지막 신규 분양 아파트인 금성백조건설의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가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를 기다리는 이유는 이 아파트가 분양을 받아 비봉지구에 입성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인 데다가, 비봉지구 내에서 특히 더 선호도가 높은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의 가치를 이어받아 집값 상승까지 리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창 입주가 진행 중인 비봉지구의 아파트 가운데서도 앞서 공급된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인 ‘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가 화성시민들에게 비봉지구 최고의 아파트로 손꼽히며 지역 대장주 아파트에 사는 자부심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한몫한다.

‘예미지’ 브랜드 아파트가 비봉지구뿐만 아니라 주요 지역에서 높은 선호도를 얻으며, 분양 이후 적잖은 프리미엄을 가져온 사실이 증명된 만큼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역시 이러한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에 공급된 ‘탕정역 예미지(현 한들물빛도시 예미지)’의 경우 전용면적 84㎡가 분양 당시 3억8천여만원에 달했지만, 올해 8월에는 최고가 6억2,700만원에 실거래가 된 바 있다. 또 경기 화성시에 자리한 ‘동탄역 예미지 시그너스’도 동일 면적의 분양가가 4억5천여만원이었지만, 올해 7월엔 10억5,000만원으로 2배 이상의 웃돈이 얹어져 실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시장에서 소위 잘나가는 브랜드 아파트에 살고, 이를 소유하는 것 하나만으로도 큰 자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의 분양을 무엇보다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어디에 어떻게 지어지나

금성백조건설의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경기 화성시 비봉지구 B-1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530세대로 공급된다. 지난 2022년 이후 민간아파트의 분양이 끊겼던 비봉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신규 분양 단지다.



이 단지가 자리 잡을 비봉지구 B-1블록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기 쉬울 뿐만 아니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비봉지구의 알짜배기 자리로 평가받는다.

실제 단지 바로 앞에는 약 2만3천여㎡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있으며 만찬산, 왕래봉산, 비봉인공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등이 주변에 자리 잡고 있다.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멀리 나가야 할 필요 없이 단지 가까이에서 사시사철 푸른 녹음을 누리기에 좋다.

특히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단지 안으로 이러한 자연환경을 들여온 점이 눈에 띈다. 지금껏 공급된 아파트들은 단지 내에 이렇다 할 꾸밈이 적었던 반면,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도록 설계한데 이어 대규모 중앙광장(약 1만2천여㎡)을 단지 내에 배치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주변 자연환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한 만큼 ‘예미지’ 브랜드만의 프리미엄을 여지없이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예미지’ 브랜드만의 특화설계 역시 집약된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Bay 판상형 세대로 구성되며, 각 세대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적용된다. 뛰어난 주거공간과 함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비봉지구의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로 입주시점에는 완성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2025년 개교를 앞둔 유치원과 청연초등학교, 청연중학교를 걸어서 오갈 수 있다. 차량 5분대 거리에는 비봉고교도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상업지구(예정), 공공청사(예정)도 인근에 있어 문화, 여가생활 등을 즐기기에 좋다.

수인분당선 야목역과 화성로, 국도39호선, 비봉~매송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 교통망 이용도 쉽다.

11월 본격 분양을 예고한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심고객등록 및 유튜브 구독 신청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e카드(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구 평동 중앙자동차 매매단지 일원에 마련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