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을 사로잡기 위한 유통가의 마케팅 전쟁도 시작됐다.
먼저 롯데월드는 수험생 대상으로 전국 5개 사업장(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최대 57%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수능 시험날인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매표소에서 수험표와 신분증 등 관련 자료를 제시하면 된다.
호텔 업계에서는 레스토랑 반값 이벤트 등 알찬 혜택을 내놨다.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고양은 수능 당일인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합격 기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북부에서는 유일한 5성급 호텔인 소노캄고양은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수험생 본인에 한해 뷔페 식사를 50% 할인한다. 할인은 런치와 디너 모두 적용된다. 소노캄고양의 중식 레스토랑 '중림'에서는 수험생을 포함해 2인 이상이 식사할 경우 탕수소스 돼지고기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베이커리인 '일라고'에서는 홀케이크를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글래드호텔앤리조트도 수험생을 위한 레스토랑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글래드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는 수험생 본인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메종글래드제주의 레스토랑인 '삼다정'은 30% 할인가에 뷔페를 즐길 수 있다. 수험표나 응시 원서를 지참해야 하며 수험생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능 후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수험생을 위해 숙박 패키지를 내놓은 호텔도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오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수능 끝, 여행 시작'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제주신화월드 내 호텔인 △랜딩관 △신화관 △서머셋(리조트) 등 3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조각 케이크와 탐모라 찜질방 입장권, 카멜리아힐 입장권, 씨네라운지 영화 할인권 등을 함께 제공한다. 신화월드테마파크 빅3 이용권이 포함돼 있으며 숙박하는 호텔에 따라 스카이풀, 신화워터파크, 탐모라 수영장 등 부대 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항공권 할인 이벤트도 있다. 티웨이항공은 '2025 수능시험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선과 국제선 전노선을 대상으로 국내선 25%, 국제선 최대 10% 할인 운임으로 왕복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할인 대상은 2025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본인으로 한국 국적 및 국내 대학 진학 학생에게 적용된다. 탑승기간은 성탄절과 연말 및 연초, 설 연휴 기간을 제외한 2025년 2월 21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탑승자 정보 입력에서 개인 신분 할인 '수험생 최대 25%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항공권 예약 후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2025년 수능 수험표 △대입 원서 접수증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중 한 가지 원본 증빙을 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