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주거 브랜드인 ‘한화포레나’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TOP)7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화포레나는 지난 5년간 누적 4만 8000가구를 공급한 바 있다.
2019년 론칭한 한화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브랜드다. 서울과 수도권 및 대도시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 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한다. 한화포레나에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가 담겼다.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론칭부터 심볼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 형태의 브랜드를 도입해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한화포레나는 주거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콘셉트와 상품개발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외관 콘셉트를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연결되고 확장된 한화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차별화된 특화 상품도 눈길을 끈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