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주거단지를 성공적으로 공급해오며 인지도를 쌓아온 ㈜한양(이하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SUJAIN)’이 이번에는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에서 나온다.
그 주인공은 바로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으로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 8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6개동, 총 889세대 규모(전용 59㎡ 232세대, 84㎡ 657세대)로 조성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최근 경기도 김포를 비롯해 전북 전주 에코시티, 서울 청량리 등 전국 각지에서 흥행을 이어온 수자인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눈길을 끈다.
실제로 한양은 최근 분양 단지마다 성공을 거두며 수자인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고, 더불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아파트브랜드 평판순위에서도 올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을 보이며 10월과 11월에는 2개월 연속 7위 자리를 지키는 등 10위권 내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수자인이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최근 가장 성공한 단지는 올해 9월 경기도 김포시에 공급한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다. 일반분양 물량만 2,116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계약 2주 만에 단기간 100% 분양을 달성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같은 달 분양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도 청약에만 3만명 이상 몰리며 평균 249.6대 1의 경쟁률 속에 빠르게 100% 분양을 완료했다. 이 외에도 한양은 서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등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거점지역에 랜드마크 단지를 공급하면서 수자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는 평택 브레인시티로 무대를 옮겨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 공급에 나선다. 특히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착한 분양가에 기본 제공 품목까지 다양하게 배치한 이른바 ‘착한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공공택지로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브레인시티는 물론 평택 전체 택지지구 가운데 가장 합리적인 수준에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어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여기에 타 단지에서는 유상옵션으로 제공되는 품목들 상당수를 무상으로 기본 제공할 계획으로 소비자의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는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바로 맞닿아 있고, 브레인시티 내에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브레인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 홈플러스 송탄점, 이마트 평택점,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RT, 1호선, KTX(예정), GTX-A·C(추진) 등이 지나게 될 평택지제역과도 가까워 강남 수서까지 30분대로 진입 가능하다.
뛰어난 직주근접도 단지의 가치를 높인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인근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조성돼 있어 주거배후지로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브레인시티에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및 연구개발 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에 마련되며 12월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